Hello

스프링 부트 버전별 지원 기간

by 볼빵빵오춘기

스프링 부트 버전별 지원 기간에 대해 알아 본 이유

더보기

기존에 공부를 하면서 토이 프로젝트를 혼자 해볼려고 프로젝트를 생성했다.

Conteroller, Service, DTO, Entity 등 데이터가 전달되고 이 부분은 이해가 된 것 같았다.

하지만 처음에 설정이라든지 이런 부분은 한 번 처음에 잘 설정만 해놓으면 따로 건들일이 없기에 이런 부분을 참고하고자 기존 연습&공부 했던 프로젝트를 열었는데 열리지가 않았다.

처음에는 내가 공부했던거 다시 보다가 코드를 잘못 건드렸나 싶었다.

기존에 연습&공부 했던 스프링 부트 버전이 종료되었던것이다.

그래서 스프링부트 버전에 대해 찾아봤다.

 

스프링 부트 버전별 지원 기간

연습&공부했던 스프링부트 버전 확인

우선은 내가 연습& 공부했던 스프링 부트 버전을 확인해보면 “2.7.16” 이다.

https://spring.io/projects/spring-boot#support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면 OSS support는 2.7.x 버전 종료 시점은 2023-11-24 종료된것을 확인가능하다. (나는 아직 공부하는 시점이니 무료로 이용가능한 것을 사용하고 있다.) 그러니 추후 프로젝트 생성시에는 이런 부분까지 다 확인해야 할 듯 하다.

블로그의 정보

Hello 춘기's world

볼빵빵오춘기

활동하기